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고등어 통조림 요리,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

by BEOM JUM MA 2024. 3. 20.
반응형




 
 

고등어 통조림 요리,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

 
 
 
고등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이 도움이 되는 고마운 식재료이죠. 싱싱한 생선은 보관기간이 짧기에, 저장 및 보관이 용이하고 휴대하기도 편리한 고등어 통조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등어 통조림은 보존기간이 길기 때문에 고등어를 오랜 기간 동안 저장할 수 있는데요, 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오늘은 고등어 통조림 요리로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김치찌개를 끓일 때 돼지고기를 넣기도 하고, 참치를 넣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고등어 통조림을 넣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 지금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고등어통조림 한 개, 두 부 한 통, 김치반포기, 동전육수 한 알,
참치액 1T, 설탕 1T, 고춧가루 1.5T, 미림 1T, 마늘 1t, 김치국물 한국자
 
 

 
 
김치찌개의 시작은 들기름에 김치 볶기로 시작합니다. 김치는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하고, 들기름을 한 바퀴 두르고 썰어둔 김치에 설탕 1T, 고춧가루 1.5T 넣어 잘 볶아주세요. 
 
 

 
 
김치가 잘 볶아졌다면 물 500ml, 동전육수 한 알, 미림 1T, 김치국물 1 국자를 넣고 끓여줍니다. 
 
 

 

 
 

 
 
김치찌개가 바글바글 끓으면, 고등어는 통조림 안의 물을 버리고 고등어만 김치찌개에 넣어줍니다. 김치가 푹 익을 수 있도록 뚜껑 덮고 끓여주세요. 10분 정도 끓여진 김치찌개에 양파와 파, 두부 등을 넣고, 간이 조금 심심한 것 같아 참치액 1T와 마늘 1t를 넣어 조금 더 끓여주면 됩니다. 따뜻한 밥과 함께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는 고등어 통조림 요리,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 완성되었습니다.
 
 

 

방금 지은 따끈한 흰밥과 함께 김치찌개를 먹으니 고등어의 고소한 향과 김치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선사하네요. 특히 고등어의 지방이 김치찌개에 풍미를 더해주니 진한 김치찌개의 맛이 느껴집니다. 

 

 
 
특별한 재료나 조리법은 아니지만,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국물에는 고등어의 육즙과 김치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김치의 신맛, 고등어의 고소한 맛이 완벽한 균형을 이룹니다. 
 
고등어 통조림 요리로 만들어본 고등어 통조림 김치찌개로 하루의 피로를 씻어버릴 개운한 국물요리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