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편스토랑 류수영 설마간장비빔국수, 간단한 국수 만들기

by BEOM JUM MA 2024. 8. 27.
반응형

 

 

 

편스토랑 류수영 설마 간장비빔국수, 간단한 국수 만들기

 

 

 

간장을 베이스로 한 김치 비빔국수는 간단하면서도 깊은 맛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입니다. 김치의 매콤함과 간장의 감칠맛, 국수의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 입맛 없을 때 이만한 메뉴가 없죠. 특히 편스토랑 류수영 씨 레시피는 간단한 요리법과 모든 집에 있을만한 재료를 가지고 만들기 때문에 쉽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오늘의 메뉴는 류수영 설마 간장 비빔국수입니다. 김치와 소면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쉬운 요리법에 개운함까지 느낄 수 있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지금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김치1/4포기, 김한통, 소면 100~150g

양념장 : 간장 1.5T, 마늘반스푼, 설탕 1T, 참기름 1.5T, 통깨

 

 

 

 

편스토랑 류수영 설마 간장비빔국수에서 감칠맛을 더해줄 김치는 흐르는 물에 한번 세척해서 매운맛을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김치가 너무 시거나 짠맛이 강하다면 찬물에 조금 담가두었다가 먹기 좋게 잘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끓는 물에 소면은 2분 정도 삶아주는데요,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부르르 끓어오를 때 찬물 한 컵 넣어 삶아주면 쫄깃한 소면을 맛볼 수 있어요. 잘 삶아진 소면은 찬물에서 잘 헹궈 준비합니다. 얼음을 넣은 찬물에 소면을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 주면 더욱 쫄깃한 소면이 완성됩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설마간장비빔국수 간단한 양념장은 간장 1.5T, 마늘반스푼, 설탕1T, 참기름 1.5T,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잘 녹을수 있도록 아래쪽까지 잘 저어주시면 설마 간장비빔국수 양념장 완성입니다.

 

그릇에 소면을 올려주고, 길게 자른 김치를 올리고 김가루로 마무리 해준 뒤, 양념장을 골고루 넣어 줍니다. 간단한 국수 만들기, 20분도 안 걸려서 만든 편스토랑 류수영 설마간장비빔국수 정말 쉽긴 하네요. 

 

 

 

 

간단한 요리법에 비해 설마 간장 간장 비빔국수는 깊고 진한 풍미가 느껴집니다. 먹으면서 이상하다? 왜 맛있지? 하면서 먹었어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간장 비빔국수에 김치가 더해져 특유의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주면서, 아삭한 식감이 국수와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여기에 추가한 김가루는 국수의 전체적인 맛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정말 신기한 류수영 설마 간장비빔국수 더운 여름 간단하게 먹기에 이만한 메뉴가 없는듯해요.   

 

 

 

 

간장, 설탕, 참기름, 마늘로 만든 양념장은 감칠맛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며, 참기름의 윤기가 국수에 더해지면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채워집니다. 

 

오늘도 류수영님께 감사드리면서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류수영 설마 간장 비빔국수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입맛이 없을 때나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딱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빠르게 완성할 수 있으니 더운 여름이 가기 전에 만들어 개운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