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간단한 저녁메뉴, 참치요리, 찬밥요리 밥버거 추천

by BEOM JUM MA 2024. 8. 30.
반응형



간단한 저녁메뉴, 참치요리, 찬밥요리 밥버거 추천

 

 

 

요즘처럼 날씨가 덥고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음식을 찾곤 하죠. 더운 날씨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불을 켜고 요리를 하며 움직이는 시간이 저역시 쉽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요리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쉬운 요리법을 선호하거나,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할 때 간단한 저녁메뉴로도 괜찮은 밥버거 만들어 볼게요.

 

집에 특별한 재료가 없더라도, 찬밥요리로도 가능해서 밥과 참치캔, 계란정도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메뉴로 준비한 만큼 특별한 준비 없이도 맛있고 영양가 있는 오늘의 메뉴 밥버거 지금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찬밥 한 공기, 김가루 또는 조미김 한통, 단무지 2~3줄,

참치캔 1개, 마요네즈, 고추장, 설탕, 후추, 계란 한알

 

 

 

 

찬밥요리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밥버거는 냉장고 안 찬밥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밥 한 공기를 준비하고, 단무지 2~3줄은 잘게 다녀 밥에 넣어주세요. 깨 2T, 김가루 넉넉히 또는 조미김 한통을 잘 부수어 밥에 섞어주고 참기름 2T를 추가해 밥과 재료들을 잘 섞어 준비합니다. 밥버거의 베이스는 완성되었어요. 밥버거 안에 들어갈 계란은 프라이로 준비합니다.

 

 

 

 

다음은 밥버거 속재료 만들어 볼 텐데요, 영양 가득 참치요리로, 참치캔을 사용해 매콤한 양념을 참치와 더해 밥버거 안에 넣어줄 거예요. 기름 뺀 참치캔+고추장 0.5T+마요네즈 1T+설탕 0.5T+후추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밑이 동그란 밥공기에 랩을 씌우고, 양념한 밥을 반정도 밥공기에 넣고 꾹꾹 눌러 단단하게 만들어주세요. 

 

 

 

 

그위로 매콤한 양념을 더한 참치와 계란프라이를 순서대로 쌓아줍니다. 마무리는 밥버거의 양념밥을 계란 위쪽에 올려준 뒤 랩으로 버거를 잘 쌓아줍니다. 재료들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랩으로 꼼꼼하게 잘 싼 뒤 반으로 잘라 드시면 간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간단한 저녁메뉴로 만들어본 찬밥요리 밥버거 완성입니다. 

 

 

 

 

고추장과 마요네즈로 양념한 참치요리가 밥버거와 하나가 되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느껴집니다. 참치의 감칠맛은 소금이나 기타 다른 간을 하지 않았는데도 적절한 간과 고추장의 매운맛이 어우러져 간단한 요리법에 비해 맛은 매우 훌륭하네요. 

 

맛을 선사하고, 부드러운 계란 프라이가 밥버거의 전체적인 맛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줘요. 

 

 

 

 

참치가 들어간 건 신의 한 수인 것 같아요. 참치요리가 밥과 함께  씹을 때마다 터지는 다양한 맛과 식감이 간단하지만 든든한 만족감을 주는 메뉴인 것 같아요. 저는 참치를 사용해 밥버거를 만들었지만, 선호하는 식재료를 넣고 다양하게 밥버거를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한 저녁메뉴 뭐 먹을까? 고민하신다면 참치요리로 밥버거 추천드릴게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제입맛에도 맛있는 걸 보니 어른들 입맛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 챙기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