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또띠아 계란요리, 단백질 음식, 간단 점심메뉴

by BEOM JUM MA 2024. 8. 9.
반응형



또띠아 계란요리, 단백질 음식, 간단 점심메뉴

 

 

날씨가 더운시기에는 입맛은 떨어지고, 영양소를 챙기기보다 가볍고 간단한 레시피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일수록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섭취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단백질 섭취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근육이나 피부, 머리카락등 신체 대부분 조직을 구성하는데 필요하며, 몸의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라면 단백질 음식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요, 성장기 시기인 만큼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내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단백질이 담당하기 때문이죠.

 

단백질은 탄수화물 또는 지방과 달리 체내에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일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에너지를 필요로 할 때나 체중을 관릴 할 때에도 단백질 음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점심메뉴로 만들어볼 단백질 음식으로 또띠아 계란요리 준비했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이니 만큼 함께 시작해 봐요.

 

 

 

 

또띠아 계란요리는 기본재료인 또띠아와 계란 외에 냉장고 안 재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냉동 닭가슴살과 옥수수, 치즈등을 사용했어요.

 

 

 

 

오븐에 사용하 능한 용기(저는 밥그릇 사용했습니다)에 또띠아를 안쪽에 잘 접어 그릇처럼 만들어줍니다. 

 

 

 

 

계란 한 개를 잘 풀어주고, 우유는 3~4스푼 넣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 바질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제 또띠아에 계란물을 부어 오븐에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그릇처럼 만들어둔 또띠아에 계란물을 잘 부어주세요. 저는 냉동 옥수수와 큐브 닭가슴살을 넣었는데, 냉장고 상황에 따라 시금치나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절대 빠지면 안 될 재료는 바로 치즈인데요, 치즈가 들어가면서 풍부한 맛이 느껴지고, 모짜렐라의 고소함도 더해지면 간단 점심메뉴지만 꽤나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됩니다. 저는 슬라이스 치즈 한 장과 파르미지아노 치즈를 추가했어요. 이제 180도 오븐에 15분~20분 정도 잘 구워주면 되는데요, 오븐환경에 따라 200도에 바삭하게 구워주셔도 좋습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또띠아는 바삭한 식감이 되었어요. 또띠아와 함께 구워진 부드러운 계란과 닭가슴살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집니다. 여기에 치즈가 더해지니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맛에 치즈의 풍미가 가득 전해지면서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간단 점심메뉴로도 좋지만 아침이나 브런치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커피의 쌉싸름한 맛이 치즈의 고소함과 만나면서 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날이 더운 요즘 간단한 점심메뉴 뭐 먹을까 고민 중이시라면 20분 안에 완성되는 또띠아 계란요리 강력추천합니다. 보통 혼자 있거나 귀찮을 때는 대충 먹게 되는데요 계란과  닭가슴살이 더해진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무엇보다 맛이 정말 괜찮답니다. 이제 오븐에서 갓 구워낸 또띠아와 따뜻한 커피로 든든한 하루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