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케일활용메뉴,예쁜계란말이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6. 11.
반응형

 
 

케일 활용메뉴, 예쁜 계란말이 만들기


케일이란 채소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케일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는 고마운 채소랍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제가 좋아하는 채소랍니다. 케일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심장 질환, 암 및 노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나 영양덩어리 케일은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저는 눈과 피부건강을 위해 루테인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데, 케일에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과량 함유되어 있다네요. 이 화합물은 유해한 자외선(UV)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고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 및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좋은 영양을 제공하는 케일을 주로 과채주스로 섭취하고 있어요. 케일과 사과, 당근등을 넣어 갈아준 뒤 아침에 한잔씩 마시는데요, 과채주스 말고 좀 더 다양한 케일활용 요리를 고민해 봤어요. 그래서 오늘은 거창한 요리는 아니지만, 케일을 가지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 소개해 드릴게요. 케일과 빨간 파프리카로 예쁜 계란말이 만들어봤어요.
 
 
 

 
 
[준비하세요]
계란2개
케일 2장
파프리카 1/4개
약간의 소금, 후추, 양파가루 1t
 
 

 
 
계란은 2알 준비했는데요, 인원에 따라 계란의 양은 가감해 주세요. 먼저 흰자와 노른자는 각각 분리해 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케일은 농약을 많이 치는 채소이기에 세척을 꼼꼼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흐르는 물에 앞뒤로 씻은 뒤,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풀어 5분 정도 담가두었다 물기제거하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붉은 파프리카 역시 작게 다져줍니다. 잘라둔 케일과 파프리카는 계란흰자 풀어둔 곳에 넣어 잘 섞어주세요.
 
 

 
 
양파가루 1t를 더해 감칠맛을 추가해 줍니다. 케일 활용메뉴, 예쁜 계란말이 만들기 준비다 되었어요. 이제 돌돌 말아주면 끝이에요. 달궈진 팬에 기름 두르고 흰자와 케일, 파프리카를 넣어주세요.
 
 

  
 
계란말이 하듯 돌돌 말아주다가 마지막에 노른자 풀어둔 것을 넣어 노란색 계란말이로 돌돌 말아주고 잘 익혀주었어요. 안쪽은 흰색, 바깥쪽은 노란색으로 예쁜 계란말이 만들기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가벼운 아침으로 만들어봤는데, 맛있고 든든하게 먹기 참 좋습니다. 커피 한잔과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모양도 예뻐서 눈도 입도 즐겁더라고요. 밋밋할 수 있는 계란말이에 케일과 파프리카의 아삭한 식감이 씹히니 개운하고 양파가루가 감칠맛을 제대로 전해줍니다.
 
 

 
 
뭔가 아쉽다 싶어 스리라차 뿌려 먹었는데 이것도 맛있네요. 저에겐 케첩보다 스리라차가 궁합이 맞는것 같아요. 집에 계란 있으시면  예쁜 계란말이로 주말에 간단한 케일 활용메뉴 만들어 건강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