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치킨과 토마토요리, 치킨토마토 스튜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27.
반응형

 

 

치킨과 토마토요리, 치킨토마토 스튜 만들기

 

한국사람들은 치킨 참 좋아하죠. 뭐니 뭐니 해도 맥주와 함께 먹는 치킨의 맛은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는 작은 힐링타임이죠. 그런데 기름에 튀긴 음식인 치킨은 자주 먹는다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잖아요. 치킨을 가지고 닭볶음탕이나 찜닭 많이 해 드시는데 오늘 만드는 치킨 토마토 스튜도 색다른 음식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치킨과 토마토를 가지고 요리하는데, 토마토가 없다면 저처럼 시판 토마토소스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각종 야채를 넣고 치킨과 함께 스튜를 만들면 냉장고 털 수 있는 요리로도 가능해요.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으니 일석 이조가 되겠습니다. 치킨과 토마토 좋아하신다면 치킨토마토스튜 함께 만들어봐요.

 

 

 

 

[준비하세요]

닭 500g 저는 닭다리4개로 사용했어요.

양파 1개 

각종야채, 저는 호박사용했어요.

마늘한 줌

치킨스톡 1T

버터 한 조각

토마토 2개 또는 토마토소스 1컵

 

큐민 1T

칠리파우더 1T

파프리카 1T

바질 1T

약간의 소금, 후추

 

 

 

 

닭은 깨끗하게 씻어주고 큐민 1T칠리파우더 1T파프리카 파우더1T 바질 1T 향신료를 잘 섞어 앞뒤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양 파이와 호박, 마늘등은 깍둑썰기로 잘게 잘랐어요. 기타 다른 야채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셔도 좋은데, 버섯이 있다면 버섯을, 시금치가 있다면 시금치를 넣어주어도 괜찮습니다.

 

 

 

 

달궈진 팬에 버터 한 조각을 넣고 올리브유 두릅니다. 썰어둔 양파와 마늘, 호박등 각종 야채들을 볶아줍니다. 약간의 소금, 후추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지고 야채들이 익었다면 향신료로 양념한 닭은 넣어 함께 익혀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잘 익혀주세요. 홀 토마토 또는 토마토소스 1컵을 넣어줍니다. 

 

 

 

 

 

토마토소스와 물 2컵을 넣고 치킨스톡을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뚜껑 덮고 5~10분 정도 끓여주세요.

 

 

 

 

치킨도 잘 익고 야채와 함께 맛있는 치킨토마토 스튜가 되어가고 있네요. 국물이 자작자작 해지면서 야채가 눌 수 있으니 살살 저어주시면 좋아요. 쪽파가 있어 쪽파를 좀 넣어주고 약불에서 파향을 입혀주었어요.

 

 

 

 

마지막에 고수를 넣어주었는데, 고수가 싫으신 분들은 시금치나 파를 넣어주고 불 꺼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치킨토마토 스튜에 파마산 치즈와 후추 넣어주었어요.

 

 

 

 

 

맥주안주로 딱인 치킨토마토 스튜 완성되었어요. 치킨과 토마토를 가지고 요리해 봤는데 비주얼도 맛도 이국적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수를 너무 넣었나 생각했는데, 서양요리 먹는듯한 맛이에요. 밥과 먹어도 좋지만 잘 구운 토르티야나 피타브래드, 바게트에 야채를 올려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치킨에 맥주는 국룰이니 훌륭한 안주와 맥주 한잔 하기도 좋습니다.

 

 

 

 

치킨과 토마토소스를 가지고 치킨토마토 스튜 만들어 봤는데,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이색적인 맛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치킨토마토 스튜에 맥주 한잔 하시기 좋아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