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아보카도 쉐이크 만들기, 건강한 스무디, 다이어트 간단저녁으로 추천해요.

by BEOM JUM MA 2023. 3. 26.
반응형

 
 

아보카도 쉐이크  만들기, 건강한 스무디, 다이어트 간단 저녁으로 추천해요.

 
  완연한 봄날씨를 만끽하고 있는 요즘, 낮기온이 생각보다 올라가서 포근한 날씨에 가벼운 옷차림 외출이 가능해졌네요. 옷이 얇아지니 고민도 많아진다는 것을 여성분들을 아실 거예요. 다이어트는 영원한 숙제라는 것을 말이죠. 겨울 동안 옷으로 가려진 채 축척된 지방을 미처 제거하지 못한 채 금방 여름이 올 것만 같은 불안함이 밀려옵니다. 그래서 요즘 저녁은 조금 간단하게 먹고 있어요. 아보카도를 이용한 건강한 스무디 다이어트에 좋은 간단한 저녁 추천드려 봅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좋고,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항산화에도 좋으며, 체내 염증을 완화와 몸에 쌓일 수 있는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하죠. 또한 눈건강이나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굶어서 살을 빼기보다는 건강한 스무디를 섭취하며 살을 뺀다면 이보다 더 좋은 건 없겠지요. 나이가 들수록 무리한 식단조절보다는 건강을 함께 챙기시길 추천드려요. 아보카도 쉐이크 만들기 가볍게 만들어 보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하세요]
아몬드 브리즈 1개 또는 우유 200ml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바나나 1개
각종 냉동과일
메이플시럽 1T 또는 꿀
 
 

 
 
아보카도 쉐이크 만들기의 핵심재료인 아보카도는 잘 익으면 익을수록 고소하고 버터맛이 나는 부드러운 스무디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겉껍질이 있는 아보카도가 잘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꼭지 부분을 손으로 눌렀을 때 잘 들어간다면 속이 잘 익었다고 판단할 수 있어요. 덜 익은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맛이 덜할 뿐 아니라 껍질을 제거하거나 씨를 제거할 때 손실되는 과육이 많을 수 있답니다. 바나나 1개와 잘 익은 아보카도 1개의 씨를 제거하고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저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아몬드 브리즈를 이용했어요. 우유가 있다면 우유를 넣어주셔도 좋고, 두유가 있다면 두유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메이플시럽 1T를 넣어주면 훨씬 고급스러운 맛이 나더라고요. 메이플시럽이 없다면 꿀을 넣어주시면 되지만, 저는 메이플시럽 강추합니다.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저는 두 가지로 준비해 봤는데 아보카도+메이플시럽+바나나 쉐이크와 아보카도+바나나+메이플시럽 1T+각종과일 한 컵  스무디도 함께 만들어봤어요. 
 
 

 
 
 다이어트 간단 저녁으로 만들어본 건강한 스무디 아보카도 쉐이크  완성되었네요. 아보카도와 각종과일을 넣은 스무디도 색이 아주 곱고 맛도 상큼해서 좋습니다. 저녁을 간단하게 먹으면 속이 불편하지 않아 숙면에 좋은 것 같아요. 가끔 과식하는 저녁이면 잠을 잘 때 소화가 되지 않아 뒤척이던 경험이 있거든요. 가볍게 저녁을 해결하는 날이면 꿀잠 예약입니다.
 
 

 
 
다이어트 간단 저녁으로 추천한 아보카도 쉐이크로 건강한 몸만들기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