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물한방울 없이 과일 스무디볼과 피넛 스무디볼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29.
반응형

 
 
 


물 한 방울 없이 과일 스무디볼과 피넛 스무디볼 만들기 

 
 
 
저는 스무디 볼은 태국여행에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열대과일이 풍부한 나라인 만큼 태국에서의 스무디볼은 과일을 아낌없이 주셨던 맛집으로 기억하고 있죠.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은 스무디볼은 영양가 있고 맛있는 아침 식사로도 즐겨 먹는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크리미 한 스무디 베이스를 그릇에 붓고 다양한 과일, 견과류, 씨앗 및 기타 토핑을 얹어먹는답니다.  스무디의 농도는 일반 마시는 스무디보다는 좀 더 걸쭉해서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어요. 

스무디 베이스가 준비되면 신선한 과일, 그래놀라, 견과류, 씨앗, 코코넛 플레이크, 심지어 치아시드, 고지베리, 아사이 파우더와 같이 슈퍼푸드와 같은 다양한 재료를 토핑 할 수 있어요. 토핑은 풍미와 질감을 더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 건강한 지방, 단백질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추가할 수 있죠. 스무디볼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풍부하며 건강하고 포만감 있는 아침 식사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 집에 바나나도 있고 냉동과일도 있어서 물 한 방울 없이 과일 스무디볼과 피넛 스무디볼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바나나 1~2개
딸기 2~3개
냉동과일 조금
피넛이나 견과류 조금
초코칩 조금
땅콩버터 1T
다양한 시리얼
 
 

 
 
비타민이 가득한 바나나 과일 스무디볼은 바나나+각종 냉동과일을 물 없이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각종과일을 넣은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피넛버터를 넣은 피넛 스무디볼도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바나나+피넛 1T, 메이플시럽 1T 넣고 갈아주세요.  물 없이 만드는 스무디볼이라서 중간중간 수저로 잘 갈아질 수 있도록 뒤적여 주시면 좋아요.
 
 
 

 
 
피넛 스무디볼은 조금 묵직한 맛이에요. 초코맛이 나는 시리얼과 피스타치오, 그리고 약간의 초코칩을 토핑으로 올려주었어요. 크리미 한 피넛의 맛이 바나나와 만나 부담스럽지 않게 속을 든든하게 만들어줍니다. 과일 스무디볼에는 과일맛이 나는 시리얼과 각종 과일, 딸기 조금 올려봤습니다. 입안으로 상큼함과 달콤함이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드는 것 같은 맛이네요.
 
 

 
 
물을 넣지 않고 과일 스무디볼을 만드실 때 얼린 바나나를 사용해도 좋아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냉동 바나나에 각종 과일을 갈아 만들어 시원함과 상큼함이 잠을 확 깨워줄 거예요. 비타민이 가득하여 피부에도 좋으니 여성분들은 많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피넛 스무디볼은 고소함과 크리미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지며, 중간중간 오도독 씹히는 피넛의 맛에 피넛 스무디볼의 식감을 재미있게 만들어줍니다. 시리얼을 넣으니 중간중간 아사삭하고 씹히는 맛이 참 좋더라고요. 잊지 말고 시리얼도 꼭 넣어 드셔 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