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노밀가루 디저트,코코넛 케이크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25.
반응형

 


노밀가루 디저트, 코코넛 케이크 만들기

 

 

 

 코코넛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주로 열대지방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을 갔을 때 코코넛을 처음 먹었는데, 이게 무슨 맛인가 싶을 정도로 알 수 없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몸에 좋은 코코넛의 효능을 알게 되고 지금은 코코넛 워터, 코코넛밀크, 코코넛플레이크 등 코코넛을 생활화하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코코넛을 식단이나 디저트에 포함시키면 많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니 오늘의 노밀가루 디저트, 코코넛 케이크 만들기 함께 만들어봐요.

 

코코넛의 효능
심장 건강 개선: 코코넛에는 혈액 내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라우르산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면역력 향상: 코코넛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소화 보조제: 코코넛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쉽게 소화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쇄 트리글리세리드(MC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중 감소 촉진: 코코넛에는 MCT가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좋은 첨가물입니다.

피부 및 모발 건강 향상: 코코넛 오일은 피부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보습제입니다. 또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당 수치 조절: 코코넛은 혈당 지수가 낮고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지원: 코코넛은 뼈 건강에 필수적이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출처:Chat GpT

 

 

 

 

[준비하세요]

달걀3개

베이킹파우더 1t

코코넛플레이크 200g

생크림 350ml 또는 우유 350ml

바닐라오일 조금

소금 조금

스테비아 50g

 

 

 

 

볼에 계란 3개를 잘 섞어주세요. 소금 한 꼬집과 스테비아 50g을 넣어 스테비아가 잘 녹을 때까지 저어주세요.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배 이상의 당도를 가지고 있으니, 설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50g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바닐라 오일 2~3방울 넣어주시고, 크림은 350ml 부어주세요. 보통 생크림이나 휘핑크림을 추천해요. 코코넛 케이크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생크림이 없다면 우유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노밀가루 디저트의 밀가루 대신 코코넛 플레이크 200g 넣어주세요, 코코넛 케이크의 핵심재료인 만큼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재료예요. 코코넛 플레이크를 잘 섞어주세요.

 

 

 

 

잘 섞어둔 반죽은 냉장고에 15분 정도 휴지시켜 주세요. 15분 후에 꺼내어 베이킹파우더 1t 넣어 재료들과 잘 섞어준 뒤 유산지를 깔고 오븐틀에 부어서 구워주면 됩니다.

 

 

 

 

저는 오늘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했어요. 170도에 30분 정도 구웠습니다. 윗면이 노릇노릇하고 바싹하게 잘 구워졌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소량의 베이킹은 사용하기 괜찮은 것 같네요.

 

 

 

 

노밀가루 디저트, 코코넛을 이용해 간단한 케이크 만들어봤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잔에 디저트로 먹기 좋고, 뼈건강에도 좋은 코코넛을 이용했기에 아이들에게도 좋은 디저트예요. 그뿐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아토피가 있는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저는 요구르트와 토핑 조금 올려먹었어요. 보기 좋은 디저트가 맛도 더 좋은 법이잖아요. 저는 먹을 때도 예쁘게 먹는 게 기분이 좋더라고요. 바싹한 코코넛의 맛과 향이 올라와서 고소하고 달콤합니다. 커피와 함께 먹기 참 좋아요. 코코넛의 고유한 향이 있기 때문에 호불호는 있을 것 같기도 해요. 노밀가루로 만들어본 디저트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