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렌틸콩 요리, 단백질이 풍부하며, 빈혈이나 현관건강에 좋은 렌틸콩스프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28.
반응형



 

렌틸콩 요리, 단백질이 풍부하며, 빈혈이나 현관건강에 좋은 렌틸콩수프 만들기

 
 
렌틸콩을 처음 알게된건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가수 이효리 씨가 렌틸콩을 드시는 걸 보면서였어요. 이미 서양요리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렌틸콩 요리가 있다는 걸 저는 처음 알았네요. 단백질 함량이 높음 식재료인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조리된 렌틸콩 1컵에는 약 18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채식주의자 또는 비건 식단에 많이 이용된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 중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계시죠. 렌틸콩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렌틸콩 1컵에는 약 16g의 섬유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렌틸콩의 수용성 섬유질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철, 엽산, 칼륨, 마그네슘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일 뿐 아니라,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의 효능을 보니 건강을 위한 섭취는 필수인 것 같네요. 오늘의 렌틸콩 요리는 렌틸콩수프 만들기입니다. 각종 야채와 렌틸콩을 가지고 가볍지만 영양 가득하며,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수프에요. 


 

 
 
[준비하세요]
렌틸콩 1컵
토마토1개 또는 토마토소스 1/2컵
당근 1개
감자 2개
양파 1개
마늘 2~3개
올리브유, 큐민, 후추, 소금
 
 

 
 
양파와 당근, 감자는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팬에 올리브유 넉넉히 두르고 잘게 잘라둔 양파를 볶다가 당근, 다진 마늘순으로 넣어서 볶아주세요.
 
 

 
 
큐민 2t,소금 2t, 후추 조금을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야채가 어느 정도 투명해지고 익었다면 토마토소스 1/2컵과 잘 씻어둔 렌틸콩 1컵과 잘라놓은감자를 넣고 계속 볶아주세요.
 
 

 
 
물은 7컵 넣어주었어요. 저는 포트에 물을 끓여서 넣어주었더니 금방 끓더라고요. 끓기 시작하면 뚜껑 덮고 10분 정도 렌틸콩이 잘 익을 수 있도록 푹 끓여주세요. 
 
 

 
 
렌틸콩이 잘 익었는지 보려면 렌틸콩을 손으로 눌러보면 잘 으깨집니다. 그럼 잘 익은 상태예요. 오늘의 렌틸콩 요리는 렌틸콩수프 만들기이기 때문에 재료들을 목 넘김이 좋도록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잘 익은 상태의 재료들이기에 문제없이 잘 갈아집니다. 저는 씹는 식감이 조금 있었으면 좋겠어서 약간 재료가 보이도록 갈았어요. 개인의 기호와 취향에 맞게 해 주시면 됩니다. 잘 갈아진 렌틸콩 수프는 잘 저어 따뜻하게 만들어 주시면 오늘의 렌틸콩 요리 완성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수프는 그릇에 담아 먹기전에 올리브유와 약간의 후추를 넣고 파슬리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빵과함께 먹으려고 치아바타와 소금빵 조금 담아봤어요.
 
 

 
 
저는 요즘 빈혈로 인해 철분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거나 빈혈이 있으시다면 렌틸콩 스프 추천하고 싶네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 역시 현관건강에 좋은 렌틸콩 요리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렌틸콩을 식단에 포함하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식사에 다양성과 풍미를 더할 수 있는 좋은 요리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