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오트밀 활용요리, 바나나를 이용한 오트밀 팬케이크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10.
반응형



오트밀 활용요리, 바나나를 이용한 오트밀 팬케이크 만들기

 
 
 
아이가 개학을 하고 나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는 장점과, 아이위주의 식단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좋은 요즘이네요. 저는 요즘 한 끼 정도는 건강한 식사를 하려고 노력하며, 요리법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한답니다.

최근에 오트밀에 대한 효능을 살펴보고 오트밀을 요리에 적극 활용하려고 해요. 그런데 건강에 좋은 음식은 꽤나 맛이 없잖아요. 오트밀 자체로는 건강에 좋을지 몰라도 맛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트밀을 활용한 요리로
맛도 좋은 팬케이크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물론 일반 밀가루로 만든 팬케이크가 더 맛있고 입에 잘 맞겠지만, 잘 익은 바나나와 오트밀을 이용해도 충분히 맛있는 팬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바나나를 이용한 오트밀 팬케이크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하세요]
오트밀 3/4컵(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계란 2알
바닐라 1/2t
시나몬파우더 1/4t
바나나 2개
베이킹파우더 2/3t
소금 한 꼬집
코코넛오일 1~2T
 
 

 
 
바나나를 이용한 오트밀 팬케이크는 잘 익은 바나나 2개를 볼에 넣고 포크로 잘 부셔주세요. 잘게 부서진 바나나 위에 계란 2개를 넣어줍니다. 
 
 

 
 
계란이 잘 섞였다면 믹서기에 곱게 갈아놓은 오트밀 3/4컵을 넣고 함께 섞어주세요.
 
 

 
 
베이킹파우더 2/3t, 바닐라오일 1/2t, 시나몬파우더 1/4t,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오트밀 반죽과 잘 섞어주세요.
 
 

 
 
코코넛 오일 1T 두르고 국자로 오트밀 반죽을 달궈진 팬에 부어줍니다. 팬케익의 상징인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윗면이 조금 심심해서 견과류 조금 올려주었어요. 저는 견과류를 좋아해서 견과류를 넣었지만, 개인의 취향에 맞게 토핑은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조심스럽게 뒤집어 봤는데 잘 익었네요. 생각보다 단단한 질감이 뒤집기 괜찮습니다. 부침개보다 더 잘 뒤집어졌어요.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뒤집어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팬이 작아서 두 번에 나누어 구워주었고요,  손바닥만 한 오트밀 팬케이크 5장 나왔네요. 재료 준비해서 섞어 구워주시면 완성되는 오트밀 활용요리, 바나나를 이용해 디저트 겸 브런치 오트밀 팬케이크 쉽게 완성되었습니다. 
 
 

 
 
오트밀 팬케이크는 메이플시럽과 잘 어울리죠. 별도의 단맛을 첨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과일이나 메이플시럽 또는 꿀을 뿌려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건강한 오트밀 활용요리로 오트밀 팬케이크 담백하니 먹기 좋습니다. 

 

 
 
비주얼이 예뻐서 기억해 두려고 사진 한참 찍었네요. 오트밀로 팬케이크를 이렇게 예쁘게 만들 수도 있네요. 시중에 파는 팬케이크 비주얼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5장이나 되어 조금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위장이 큰가 봐요. 다 먹었지 모예요. 통밀 팬케익과 비슷한 식감으로 과일 이것저것 올려먹으니 달콤하니 팬케익과 잘 어울립니다. 건강한 식사를 원하시거나, 체중관리를 하고 싶은데 맛있게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맨날 똑같은 레시피로 먹으면 조금 물릴 수 있는데,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새롭게 먹으면 건강도 챙기면서, 목표한 체중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모두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