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달콤한 오트밀쿠키,다이어트 쿠키,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14.
반응형

 
 

달콤한 오트밀쿠키, 다이어트 쿠키,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최근 오트밀 관련 요리를 올리고 있는데, 댓글에 오븐이 없어서 만들지 못해 아쉽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달콤한 오트밀 쿠키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도전해 봅니다. 저는 주로 빵이나 쿠키, 대부분의 간식은 오븐을 이용하고, 에어프라이어는 음식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빵을 굽거나 오늘처럼 쿠키를 만드는 건 처음 도전해 봐요.
 
디저트는 만들고 싶은데 오븐 없으신 분들, 집에 에어프라이어는 가지고 있다 하시는 분들 함께 다이어트 쿠키 만들어 봐요. 달콤한 오트밀쿠키는 복잡하지 않은 재료에 잘 섞어서 구워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 지금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오트밀1/4컵(갈아서 준비)
오트밀 1컵(그냥 준비)
바나나 2개
코코아파우더 1T
꿀 2T
코코넛오일 2T
계란 1개
아몬드가루 1/4컵
초콜릿칩 1/2컵
 
 

 
 
달콤한 오트밀쿠키의 핵심재료 오트밀 1/4컵은 갈아서 파우더로 만들어줍니다. 잘 갈아진 오트밀 파우더에 바나나 2개 넣어주세요.
 
 

 
 
꿀 2T, 코코아 파우더 1T, 코코넛 오일 2T, 계란 1알까지 함께 넣고 믹서기에 한번 더 갈아줍니다. 
 
 

 
 
잘 갈아진 오트밀 반죽에 아몬드가루 1/4컵 넣어주고, 오트밀 1컵도 넣어줍니다. 초콜릿칩은 1/2컵 넣었는데, 기호에 따라 가감하셔도 좋고 견과류나 건과일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반죽이 질지 않아야 좋은 것 같아요. 위 분량대로 진행하셨다면 크게 질지 않고 모양성형이 가능한 정도의 농도라서 동그란 모양이 잘 만들어질 거예요. 저는 계량컵에 담아 에어프라이어에 일정한 양으로 놓아주고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170도에서 20분~25분 으로 구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 때,, 반죽이 구워지는 위치에 따라 살짝 색이 다른 부분도 있지만 타거나 오버쿡이 된 쿠키는 아니었어요. 오븐이 아닌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기가 어렵지는 않지만 많은 양을 한 번에 구울 수 없어 손은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저는 위의 재료를 두 번에 나누어 구웠답니다. 그래도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것 치고는 만족스러운 맛과 모양이 나왔어요.
 
 

 
 
다이어트 쿠키이기에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는 대신 바나나가 설탕 역할을 했는데, 쿠키를 먹을 때 입안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바나나 향이 쿠키의 달콤함을 담당하고 있어요. 쿠키와 빵에 바나나를 넣으면 설탕을 대체할 수 있어서 좋을 뿐 아니라 맛에서도 일반쿠키에 뒤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맛있어서 아이도 엄지척 맛있다고 했어요.
 
 

 
 
오늘은 다이어트 쿠키로도 좋은 달콤한 오트밀쿠키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봤어요. 시간은 굽는 시간만 조금 걸릴 뿐, 재료 준비나 모양을 만드는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 밀가루보다는 건강한 오트밀을 가지고 쿠키 만들어 놓으면 입 심심할 때 한 개씩 먹기 좋은 것 같네요. 다이어트 쿠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트밀로 한번 달콤한 쿠키 만들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