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오트밀 요리, 오트밀 다이어트, 피타브래드 만들기, 오트밀 피타브래드

by BEOM JUM MA 2024. 6. 26.
반응형

 
 


오트밀 요리, 오트밀 다이어트, 피타브래드 만들기, 오트밀 피타브래드

 
 

제가 오트밀 요리를 선호하는 이유 오트밀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괜찮은 선택이기 때문이에요. 오트밀요리는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면서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개선과 변비예방에도 탁월하죠. 
 
또한 오트밀에는 면역력에 좋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트밀이 혈당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오트밀을 가지고 똑같은 메뉴말고 색다르게 피타브래드 만들기 해보려고요. 피타브래드는 얇고 둥근 모양에 속이 빈 특징이 있어 다양한 재료를 넣어 샌드위치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빵입니다. 주머니 형태로 되어있어 원하는 재료를 피타브래드 속에 채워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에요. 일반적으로는 밀가루를 사용해 만들지만 오늘은 오트밀을 사용해 피타브래드 만들기를 해볼게요.  

 

 
 
[준비하세요]
오트밀 100g, 물 250g, 녹색 야채
 
 

 
 
저는 롤드 오트(rolled oats)를 사용했어요. 납작하고 두꺼운 오트밀을 블렌더 또는 푸드 프로세서를 사용해 오트밀이 고운 가루가 될 수 있도록 1-2분 정도 갈아 준비합니다. 파우더 형태의 오트밀을 물 250g에 잘 풀어 섞어주세요. 잘 섞어진 오트밀 반죽은 5~7분 정도 잠시 그대로 둡니다. 
 
 

 
 
오트밀 피타브래드에 넣어먹을 야채샐러드 만들어볼게요. 깨끗하게 씻은 샐러드채소에 올리브 오일 2T, 발사믹 1T, 꿀 1T, 마늘 1t, 바질가루와 소금과 후추 조금을 넣어주세요.
 
 

 

 
 

 
 
기름 뺀 참치도 한 개 넣어 오트밀 피타브래드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참치 또는 닭가슴살을 넣어먹으면 맛도 영양도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 반죽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농도가 진해져서 걸쭉해졌어요. 달궈진 코팅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원하는 크기의 피타브래드를 만듭니다. 중 약불에서 그대로 두면 반죽의 테두리가 익기 시작하는데요, 팬을 살살 흔들었을 때 반죽이 잘 떨어지면 뒤집어 주세요. 오트밀 반죽이 뒤집다 보면 속에서 부풀어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겉면이 바삭하게 되었다면 피타브래드가 잘 익은 상태 입니다. 보통 7~8분 정도 익혀주니 잘 익은상태가 되더라구요.
 
저는 4개의 피타분량을 만들었는데요, 원하는 크기와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 피타브래드 만들기 프라이팬이 작아서 여러 번 만들긴 했지만, 어렵지 않게 완성되었어요.
 
 

 
 
오늘의 오트밀 요리는 오트밀 특유의 고소한 맛이 피타 브레드에 잘 어우러지면서 담백하면서도 은은한 곡물의 풍미가 느껴지네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야채의 아삭함, 참치의 진한맛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요. 오트밀 쫄깃함에 발사믹 식초의 상큼함이 더해지니 상큼한 풍미에 입맛이 살아나는 기분입니다. 
 
 

 
 
오트밀 피타 브레드는 반을 자르면 주머니처럼 가운데에 야채를 넣을 수 있으니 선호하는 재료를 넣어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오트밀 요리입니다.

오트밀 피타 브레드에서 탄수화물과 식이 섬유를, 참치에서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그리고 올리브 오일에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어요. 다양한 야채와 참치에서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으니, 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건강하게 드시기 좋은 메뉴인것 같아요.

피타브래드 만들기 어렵지 않게 집에서 만들 수 있으니 건강한 한 끼가 생각날 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