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에어프라이어로 노밀가루 머핀,오트밀머핀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16.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노밀가루 머핀 오트밀머핀 만들기 

 
 
오트밀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 주죠. 저도 빵을 꽤나 좋아하는데, 최근 들어 밀가루 음식의 소화력이 많이 떨어지고, 먹을 땐 좋은데 먹고 나면 속이 불편함을 느끼더라고요. 그래서 오트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오트밀을 이용하여 쿠키나 빵등 다양한 베이킹을 도전하고 있어요.

오늘은 
가볍게 오트밀을 이용한 노밀가루 머핀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오트밀은 섬유질뿐 아니라 철, 마그네슘, 아연 및 비타민 B를 포함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주는 좋은 영양공급원이기도 해요. 바쁜 일상에서 아침을 굶거나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을 때 오트밀을 이용한 노밀가루 머핀과 우유는 든든한 아침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오븐의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에어프라이어로 오트밀 머핀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오트밀 1컵
아몬드가루 1/2컵
계란 1개
플레인요거트 1/2컵
우유 1/4컵
버터 2.5T
황설탕 1/4컵
베이킹파우더 1t
바닐라오일 1t
소금 한 꼬집
건과일 1/4/컵, 냉동블루베리 1/4컵(없으면 패스)
 
 

 
 
계란 1개 잘 저어주고, 설탕 1/4컵을 넣고 설탕이 녹을 수 있게 저어주세요.
 
 

 
 
설탕 녹인 계란에 녹인 버터 2.5T를 넣어주고, 소금 한 꼬집, 바닐라 1t를 넣어주세요.
 
 

 

베이킹파우더는 1t, 요거트 1/2컵, 우유 1/4컵 넣어 잘 섞어주세요.
 
 

 
 
오트밀 노밀가루 머핀의 핵심 가루인 아몬드가루 1/2컵과 갈아준 오트밀 1컵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달콤함을 더해줄 건과일과 냉동 블루베리를 넣어줍니다. 이제 굽기만 하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185도로 예열해 둔 후, 예열되는 동안 머핀용기에 넣어줍니다. 185도에 10분 구워주고, 20분은 175도로 구워주었습니다.
 
 

 
 
빵이 구워지는 냄새는 언제 맡아도 식욕을 돋우는 것 같아요. 오트밀머핀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봤는데 빵윗면 크랙까지 완벽하게 생기면서 잘 구워졌습니다. 
 
 

 
 
살짝 식혀서 먹으면 됩니다. 오트밀로 만든 머핀이라고는 믿기 힘든 비주얼이네요. 밀가루로 만든 일반 머핀과 다른 점을 찾아보기 어렵네요. 맛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오트밀 머핀은 많이 먹어도 건강에 좋다는 점 정도가 다른 점이 되겠네요.
 
 

 
 
건과일을 가득 넣었더니 푸짐하고 달콤함과 새콤함이 오트밀 머핀을 더 맛있게 해 줍니다.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오트밀은 섬유질이 풍부하기에 규칙적인 장 활동을 도우며 변비를 예방하고 전반적인 소화 건강을 증진시키죠. 균형 잡힌 식단에 과일, 견과류를 넣어 아침으로 드셔도 좋고, 간식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요. 밀가루가 안 들어간 건강한 간식을 원하신다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