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양배추 요리, 굴요리, 양배추 굴전 만들기

by BEOM JUM MA 2024. 2. 7.
반응형



양배추 요리, 굴요리, 양배추 굴전 만들기

 
  
양배추는 영양가가 참 풍부한 식재료인데요,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양배추요리는 자주 해 먹는 편입니다. 양배추의 몇 가지 효능으로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6, 니아신, 엽산, 마그네슘, 인, 칼륨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고마운 식재료이기도 해요. 특히 심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압조절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준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양배추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를 잘 시켜주고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어 즐겨 먹고 있어요. 건강에 이렇게나 많은 도움을 주는 양배추를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겠지요. 
 
양배추 굴전 만들기의 또 다른 재료인 굴의 효능 역시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굴은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강화와 상처치유, 세포분열에도 필수적인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빈혈에 좋은 철분이 풍부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고 염증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양배추와 굴을 가지고 양배추 굴전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준비하세요]
양배추는 채 썰어 준비 또는 채 썬 양배추 200~250g
굴한 봉지
계란 2개
고구마 한두 개 채 썰어 준비
튀김가루:감자전분(부침가루)=1:1(한국자)
약간의 소금과 후추
 
 

 
 
굴요리를 위해 굴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고, 양배추채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여 준비합니다.  
 

 

 
 
양배추 굴전 부침반죽의 비율은 튀김가루:감자전분(또는 부침가루)=1:1(한국자), 계란 한 개를 넣어주고 약간의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넉넉하게 해 주셔도 좋은데요, 저는 밀가루 음식이 잘 소화가 되지 않아 최소한의 재료로 양배추굴전이 서로 붙을 수 있을 정도만 반죽을 만들었어요. 
 
 

 
  
양배추 굴전에 부침반죽을 잘 섞어주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고, 저는 고구마채도 조금 추가했습니다. 그 외 당근이나 호박, 감자채등을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팬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부침반죽을 넓게 펴주고, 깨끗하게 씻어둔 굴을 올려줍니다. 계란 한 개 더 추가해서 굴과 재료들이 잘 붙을 수 있게 해 주었어요. 양배추요리로 샐러드를 먹는 것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양배추 전을 해 먹는 게 훨씬 더 맛있고 재료활용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저녁을 부담스럽게 먹고 싶지 않을 때도 양배추요리로 전을 해 먹으면 소화가 정말 잘돼서 잠잘 때 속이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앞뒤로 노릇노릇 잘 익었다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간장 양념이 필요하시면 간장 1T+청양고추+마늘 0.5t+설탕 0.5T+약간의 고춧가루+식초 1t+깨를 넣어 만들어주세요.
 
 

 
 
양배추, 굴요리로 만들어본 양배추 굴전,  먹음직스럽게 노릇노릇 잘 익었네요. 굴요리로 떡국을 요리하거나, 굴무침, 굴국밥등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양배추 굴전 만들기도 쉽고, 굴이 들어가니 훨씬 풍부한 맛이 느껴집니다. 

 

 

 

굴이 큼지막해서 한 개만 먹어도 몸에 기운이 날 것 같아요. 굴은 되도록 신선한 상태에서 요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굴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굴을 제외하고 양배추 전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양배추 요리와 굴요리로 만들어본 양배추 굴전 만들어 건강한 한 끼 드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