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사과당근빵,노밀가루 오트밀 건강빵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3. 2.
반응형

 
 


사과당근빵, 노밀가루 오트밀 건강빵 만들기

 
 
오트밀로 빵을 한번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건강하고 맛있어서 다른 버전의 건강빵 만들어 보려고 해요. 오트밀과 함께 사과와 당근을 넣으면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당근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많으며,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죠. 어릴 때는 눈건강에 좋다며 당근을 생으로 주셨던 기억이 있어요.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이 눈건강과 시력형성에 좋은 영향을 주며, 살짝 기름에 볶은 당근요리는 비타민 흡수율을 증가시킨다고 해요.

사과 역시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등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죠. 저는 맛도 좋은 금사과 매일아침 한 개씩 먹습니다. 사과 안에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암예방에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볼게요. 사과당근빵 관심 있으시다면 함께 만들어봐요. 

 
 
 



[준비하세요]
오트밀80g
사과반 개, 당근 1개

(껍질은 제거하고 잘게 잘라주세요)
버터 10g 한 조각
시나몬 1/2t
베이킹파우더 5g
소금한꼬집
설탕 20g
아몬드가루 10g
달걀 2개
견과류 한 줌
말린 과일 한 줌





오트밀은 믹서기에 갈아 파우더로 만들어 주세요. 당근과 사과와 잘 섞일 수 있도록 가루로 만들어 줄게요.


 
 
가루로 만든 오트밀에 소금한꼬집, 아몬드가루 10g, 설탕 2T, 시나몬 1/2t, 베이킹파우더 5g, 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사과당근빵에는 사과 반 개와 당근 1개가 들어가요. 당근 한 개를 그냥 먹기는 힘들지만 빵으로 만들면 많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잘라놓은 당근과 사과는 믹서기에 갈아주거나, 저는 집에 있는 이유식 다지기에 넣어 잘게 다져주었어요. 이유식 다지기가 믹서기보다 더 잘 갈립니다.




계란 2개는 잘 풀어주고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녹여서 녹인버터를 계란물에 섞어주세요.




이유식 다기지에 잘 다져놓은 당근과 사과는 계란버터물에 넣어 그냥 섞으면 됩니다. 



가루 오트밀과 계란당근사과물을 함께 섞어줍니다. 정말 쉽죠? 그냥 재료들끼리 서로 잘 섞어만 주면 90%는 성공한 거예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거의 완성직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두는 잘게 잘라주고 크랜베리와 함께 반죽에 섞어줍니다.




빵틀에 버터를 바르거나 올리브오일을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반죽을 틀에 부어주고 집에 있는 아마씨도 위에 뿌려봤어요. 장건강과 피부에 좋은 아마씨를 또 대량으로 구입해 버렸지 뭐예요. 집에 많이 있으니 요구르트에도 뿌려먹고, 이렇게 빵 만들 때도 위에 토핑처럼 뿌려서 먹고 있어요. 아마씨는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180도에 35분 구워주세요. 노밀가루인데 밀가루 빵 같은 비주얼이 나왔네요. 아마씨를 위해 뿌리니 더 건강빵 느낌 가득하죠?




사과당근빵이라서 중간중간 보이는 당근조각이 건강한 느낌을 주네요. 노밀가루라 몸에도 좋은 건강빵이기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나이가 먹으니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 되더라고요. 오트밀로 만든 빵은 소화도 잘 되고, 장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며칠 전 코스트코에서 사 온 무화과잼을 발라 먹으니 딸기잼과는 또 다른 달콤함입니다. 사과당근의 맛과 함께 약한 시나몬향도 느껴집니다. 사과당근으로 만든 오트밀빵, 노밀가루로 만든 건강빵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죠? 재료준비하고 잘 섞어줄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