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계란요리, 저칼로리 메뉴, 계란머핀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4. 12.
반응형



 

계란요리, 저칼로리 메뉴, 계란머핀  만들기 

 

 

달걀은 단백질, 비타민(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B12 포함), 미네랄(철, 셀레늄 등)의 좋은 공급원이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란은 칼로리가 낮지만 단백질 함량이 높아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는 식재료입니다. 

 

요리에 관심이 없던 젊은 시절 제가 아는 계란요리는 프라이나, 삶은 계란, 계란말이, 계란찜 정도가 계란요리의 전부였죠. 최근에는 계란으로 케토김밥을 싸기도 하고, 오늘 만들 머핀도 밀가루 없이 계란만으로 만드는 계란머핀이랍니다. 요즘 계란가격이 많이 올라서 손 떨며 계란을 구입하긴 하지만 여러모로 건강에도 좋고 재료 활용도 좋기에 요리에 꼭 필요한 식재료 이죠. 계란 좋아하시는 분들, 저칼로리 메뉴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저와 함께 계란머핀 한번 만들어 보세요. 비주얼과 맛에서 꽤나 만족하실 겁니다. 


 

 

 

[준비하세요]

계란 4~5개

(머핀의 개수에 따라 준비해 주세요)

토마토 한 개

시금치 2~3대

쪽파 조금

모차렐라 원하는 만큼

콘옥수수 한 컵 

베이컨 3~4줄(없으면 패스)

소금, 후추, 바질가루, 파슬리등

 

 

 

 

먼저 머핀틀에 올리브유나 까놀라유등을 발라 주세요. 꼼꼼히 발라주셔야 잘 익은 계란머핀이 예쁘게 떼어집니다. 올리브유를 바른 머핀틀 위에 잘라놓은 시금치를 아래쪽에 깔아주세요. 

 

 

 

 

잘게 잘라둔 토마토와 옥수수콘도 골고루 넣어주세요. 재료에는 없었지만 베이컨을 구워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잘 구운 베이컨 조각도 조금 넣어주었네요. 간은 소금과 후추 한 번씩 뿌려주었고요, 잘 풀어둔 계란물은 재료들 위쪽에 2/3 정도 부어주었어요. 사실 계란물의 양은 크기 상관은 없어요. 조금 부어주면 작은 계란머핀이 나오고, 많이 부어주면 조금 큰 계란머핀이 만들어진답니다. 대신 계란물의 양이 많아지면 굽는 시간을 조금 더 추가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모차렐라 치즈 양껏 올려주고, 제가 좋아하는 개운한 쪽파도 조금 올려주었습니다. 향신료 좋아하신다면 바질가루나 파슬리가루등을 취향에 맞게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예열된 180도 오븐에 20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오븐의 환경이나, 계란의 양, 머핀틀의 크기에 따라 굽는 시간은 가감하실 수 있어요. 저칼로리 메뉴, 계란머핀  만들기 아주 가볍게 완성되었습니다. 

 

 

 

 

계란에는 두뇌 발달과 기능에 중요한 영양소인 콜린이 포함되어 있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답니다. 계란을 가지고 요리한 계란머핀은 그냥 잘라먹어도 좋고, 빵에 올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아침 메뉴로도 간단하게 좋을 뿐 아니라 든든한 한 끼가 될 수 있어요. 재료만 잘라서 넣고 오븐에 구워주면 완성되기에 만들기도 쉽고, 맛, 비주얼의 삼박자가 잘 맞는 메뉴예요. 가벼운 요리를 선호하시거나, 저칼로리 메뉴를 찾으신다면 계란머핀 강력하게 추천드려 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