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가지와 버섯을 이용한 간단 술안주, 10분 완성 안주, 버섯가지버터구이

by BEOM JUM MA 2023. 1. 8.
반응형

 

 

가지와 버섯을 이용한 간단 술안주, 10분 완성 안주, 버섯가지버터구이

 

 

가지는 많은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이 높거나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가지를 많이 섭취하시면 좋아요. 젊어지고 싶으면 보라색 야채를 섭취하라고 하잖아요. 안토시아닌 성분노화방지와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드름으로 고민인 분들도 가지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나 영양소가 풍부한 가지를 맛있게 요리한다면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겠죠? 버섯과 가지를 이용한 아주 간단한 술안주를 만들어 봤어요. 아이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버터향이 가득한 버섯가지버터구이 만들어볼게요.

 

 

[준비하세요]

 

가지 1

새송이 2

쪽파 한 줌

버터 2T

간장 2T

올리고당 1T

마늘 1T

후추 조금, 파프리카 가루 또는 약간의 고춧가루

 

 

 

 

 

 

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로 활용이 가능해요, 가지와 새송이에 붉은색이 추가되면 더 예쁠 것 같더라고요, 붉은색 고추나 당근이 있다면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없어서 패스했어요, 

 

 

 

 

가지와 버섯은 이렇게 칼집을 앞, 뒤로 내주는데요, 버터향이 가지와 버섯 안으로 가득 스며들 수 있게 만들어 줄 거예요. 너무 깊이 칼집을 내면 잘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칼집을 부지런히 내줍니다. 칼집 내는 게 좀 오래 걸리긴 하지만 칼집내기만 하면 거의 끝난 거예요.

 

 

 

 

 

달궈진 팬에 버터 2T를 넣고 마늘향을 낸 후 칼집을 낸 가지와 버섯을 넣어주어요. 이때 마늘이 탈 수 있으니 불의 온도는 너무 높지 않게 해 줍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서 버터향을 입혀주어요. 아이가 콘옥수수도 넣어달라고 해서 한주먹 넣어봤어요. 버터가 부족하다 싶으면 조금 더 가감해도 괜찮습니다.

 

 

 

 

 

5분 정도 익혀주고 간장 2T를 냄비끝쪽에 둘러주어요. 간장이 살짝 누르면서 불향이 나거든요, 간장이 지글지글 끓어오르면 올리고당 1T를 둘러주고 앞뒤로 간장소스를 입혀줍니다.

 

 

 

 

 

어느 정도 노릇노릇한 색이 나면 쪽파를 넣고 잔열로 익혀주어요. 집안 가득 버터향이 끝내주게 좋답니다. 건강에도 좋은 가지와 버섯을 이렇게 맛있게 요리한다면 아이도 어른도 많이 먹고 튼튼해질 수 있겠죠?

 

 

 

 

가지와 버섯을 이용한 간단 술안주를 10분 만에 완성하는 데 성공했어요, 버섯가지버터구이 비주얼도 나쁘지 않지요? 요리해놓고 보니 전복 같기도 하고 표고버섯 같기도 하네요. 술 못하는 분들을 논알코올 맥주 드셔보세요. 맥주맛인데 안 취한답니다.

 

 

 

 

 

잔열로 익힌 파가 조금 오버쿡이 된 느낌이 있지만 단향이 올라와 파가 달더라고요, 가지하나에 파 3개씩 올려먹으니 가지와 파의 향이 참 잘 어울렸어요.

 

 

 

 

늦은 저녁 10분 완성 간단 술안주를 만들었는데, 술을 너무 많이 먹게 되는 단점이 있네요. 칼로리가 높지 않은 가지와 버섯이기 밤늦게 먹는 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버섯을 싫어하는 아이도 버터로 만들어 놓으니 가지와 버섯을 잘 먹더라고요. 아이 야채먹이기도 성공이에요. 버섯가지버터구이 많이 어렵지 않고 간단한 요리예요. 요리라고 할 것도 없어서 좀 민망하지만 집에서 한번 해보시면 대만족 하실 것 같네요, 몸에도 좋은 가지와 버섯 많이 먹고, 모두 건강해지시길 바라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