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케일요리,케일또띠아 가벼운 다이어트식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6. 22.
반응형




 

케일요리,케일또띠아 가벼운 다이어트식 만들기

 
 
 
냉장고를 열었는데 일주일 전에 구입해 둔 케일을 발견했지 모예요. 주스 갈아먹는다고 사두었던걸 깜빡했습니다. 이렇게 야채가 시들하다 느껴질 때 만들면 좋은 메뉴 오늘 소개해 드릴게요. 케일요리, 케일과 계란으로 케일 또띠아 만들어 가벼운 다이어트식 만들기 해볼게요.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드시고 싶다면 함께 만들어봐요.
 
 

 
 
[준비하세요]
케일 3~4장
계란 2알
삶은 병아리콩 한 컵
방울토마토 5~6개
요구르트 조금
샐러드야채 조금
 
 

 
 
케일은 세척이 중요해요. 농약을 많이 하는 야채이기에 식초물에 담그고, 베이킹소다 넣어 한번 더 세척해 주었어요. 케일 또띠아 반죽 만들어볼게요. 믹서기에 깨끗하게 씻어둔 케일을 넣고 계란 2알과 약간의 소금, 후추, 바질가루 조금 넣고 재료를 완전히 갈아주세요.
 
 

 
 
삶은 병아리콩은 잘 으깨줍니다.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던 삶은 병아리콩은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 따뜻할 때 더 잘 으깨지네요. 케일또띠아에 병아리콩은 안 넣어도 괜찮지만, 단백질도 함께 섭취하고 싶어 추가해봤어요. 재료가 없다면 닭가슴살로 대체하거나 생략해 주셔도 좋습니다. 
 
 

 
 
요거트 드레싱 만들어볼게요. 무가당 요거트 2T, 마요네즈 1t, 바질가루, 레몬즙조금, 파프리카가루, 후추, 소금 조금, 알룰로스 1T, 머스터드 1t 넣고 잘 섞어 준비해 주세요.
 
 

 
 
가벼운 다이어트식 만들기 준비한 케일또띠아 잘 부쳐주면 또띠아 반죽 완성됩니다.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반죽 넣어주세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고 케일로 요리하는 반죽인 만큼, 반죽이 채 익기 전에 뒤집었다가는 너덜너덜 찢어질 수 있어요. 테두리가 노릇하게 익어졌을 때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케일또띠아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원하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소스를 먼저 발랐어야 하는데 까먹어서 나중에 뿌려주었네요. 좋아하는 야채 넣고, 병아리콩 으깨어 넣고, 야채와 방울토마토 올려주면 뭐 먹기 좋은 케일또띠아 완성입니다.

케일을 가지고 가벼운 다이어트식으로 만들기 해봤는데요, 또띠아 반죽을 만드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케일 또띠아를 맛보니 다음에는 다른 야채를 가지고 또띠아반죽을 만들어보고 싶더라고요. 

 
 

 
 
케일또띠아 가벼운 다이어트식이 맞는 것 같네요. 맛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야채의 맛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케일의 향이 살찔 걱정 따윈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요거트가 베이스인 소스 역시 칼로리가 높지 않아 가득 찍어 입안 가득 넣어봤어요. 
 
 

 
 
케일 또띠아에 올리브 넣어 요거트소스와 먹으니 궁합이 참 좋아요. 외국 맛이 납니다. 다음에는 당근이나 브로콜리등을 활용해서 새로운 또띠아에 도전해 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오늘 만들어본 케일요리,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께 가벼운 다이어트식 만들기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살찐 염려 없는 간단한 한 끼로 건강하게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