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양배추 요리, 양배추 사라다, 사라다 샌드위치, 간단한 샌드위치

by BEOM JUM MA 2024. 5. 28.
반응형

 
 


양배추 요리, 양배추 사라다, 사라다 샌드위치, 간단한 샌드위치 
 

 
 
야채식단을 좋아해서 양배추 요리를 자주 해 먹는데요, 오늘은 양배추 사라다를 만들어 사다라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어요. 불을 사용하지 않고 요리할 수 있어 간단한 샌드위치로 좋은 메뉴입니다.

양배추 샐러드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비타민 C, 비타민K, 비타민 B6, 엽산, 식이섬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 혈액 응고, 신경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글루코시놀레이트와 같은 성분은 세포손상을 방지하고 암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최근 소화기능이 저하되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를 선호하게 되는데요, 양배추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죠. 양배추 요리로 만들어볼 양배추 사라다 샌드위치 가볍게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통밀빵, 슬라이스 치즈, 양배추채 200~300g, 당근반 개 채 썰어 준비
마요네즈 4~5T, 허니 머스터드 1T, 식초 1T 설탕 1T 소금 0.5T
 
  

 
 
양배추채와 당근채는 식초 1T, 설탕 1T, 소금 0.5T에 10분 정도 절여주세요. 양배추채를 절여주는  과정에서 양배추의 신맛과 단맛, 짠맛이 더해져 맛이 풍부해집니다. 또한 양배추 사라다의 아삭한 식감은 절이는 과정에서 아삭한 식감을 한층 높여줄 수 있어요. 


 
 
식초는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어 절여진 양배추를 섭취하면 소화가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10분 정도 절여진 양배추, 당근채에 물기가 생겼다면 손으로 꾹 짜주세요.
 
 

 

 
 

 
 
양배추 사라다 샌드위치의 사라다 양념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마요네즈입니다. 마요네즈는 4T~5T 정도로 넉넉하게 넣어주고, 허니 머스터드를 1T~1.5T, 후추와 부추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이제 잘 섞어주면 양배추 사라다 양념은 완성입니다. 맛을 보고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소스를 좀 더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잘 구워진 통밀빵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주고, 양배추 사라다를 넉넉하게 올려 식빵한쪽을 덮어 마무리해주시면 양배추 사라다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불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조리할수 있어 요리하기 어렵지 않은 메뉴예요. 

 

 
 
 간단한 샌드위치 요리로 만들어본 사라다 샌드위치,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신선한 식빵 사이에서 절인 양배추의 톡 쏘는 상큼함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식초에 절여진 양배추는 적당히 새콤하면서도 살짝 단맛이 스며들어 있어 새콤달콤 입맛이 돌아요.

마요네즈의 부드럽고 크리미 한 질감은 고소함이 느껴지면서 식초에 잘 절여진 양배추의 강한 맛을 부드럽게 중화시켜 줍니다. 역시 샌드위치에는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빠지면 안 되는 것 같아요.
 
 



절인 양배추의 아삭한 식감과 마요네즈의 부드러운 크리미함, 허니 머스터드의 달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한데 어우러져, 한 입 한 입 신선함이 가득합니다. 사라다 샌드위치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간단한 샌드위치예요. 저는 야채를 선호해서 기타 다른 고기류의 재료를 포함하지 않았지만, 여기에 샌드위치 햄이나 베이컨 등을 추가한다면 더욱 풍부한 사라다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배추 요리 많이 드시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