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멸치볶음 레시피,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12. 18.
반응형

 
 

멸치볶음 레시피,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

 
 
 
멸치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뇌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뼈와 치아건강에 중요한 칼슘과 인이 풍부하며, 혈압을 안정시키는 물질도 포함되어 있어요. 밑반찬 중 멸치볶음은 가장 만만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반찬중 하나입니다. 냉장고 한편에 자리 잡고 있는 멸치볶음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짜지 않은 밥도둑으로 좋은 멸치볶음 레시피 시작해 보겠습니다. 


 

 
 
[준비하세요]
멸치 250g
견과류
고추청, 마늘청
 
 

 
 
멸치는 마른 팬에 볶아 비린내를 제거해 주세요. 습기를 말려준다는 느낌으로 약불에 골고루 섞어주어야 멸치가 타지 않아요. 
 
 
 
★ 이정현 마늘청, 고추청 만들기 : 고추청과 마늘청을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멸치볶음 레시피나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에 핵심 재료랍니다.
https://bummidal.tistory.com/406

마늘과 고추의 효능, 이정현 마늘청, 고추청 만들기

마늘과 고추의 효능, 이정현 마늘청, 고추청 만들기 마늘과 고추는 건강상의 좋은 점을 제공하며, 음식의 감칠맛을 만들어내는데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저도 모든 요리에 마늘을 빼놓지 않고

bummidal.tistory.com

 

 
 
잘 볶아진 멸치에 기름을 한,두바뀌 둘러주고, 이정현 고추청과 마늘청을 각각 2T씩 넣어주세요.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의 핵심재료는 이 마늘청과 고추청입니다. 
 
 

 
 
매콤한 고추청과 마늘청은 멸치볶음에 감칠맛과 개운함을 전해줍니다. 집에 아몬드와 해바라기씨, 호두가 있어 함께 넣어 멸치볶음을 만들면 견과류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맛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설탕 0.5T 넣어 주었어요.
 
 

 
 
노릇노릇 잘 볶아진 멸치볶음은 참기름 한,두바퀴 둘러주고, 꿀 0.5T, 깨 솔솔 뿌려주면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 10분도 안돼서 완성되었습니다.
 
 

 
 
짜지 않고 맛있는 오늘의 멸치볶음은 절대 실패가 없는 레시피예요.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어 두면 바쁜 아침 멸치주먹밥으로 만들어 가볍게 먹고 가기도 편하고, 칼슘을 더해주는 사이드 반찬으로도 아주 좋잖아요.
 
 

 
 
따뜻한 밥과 방금 만든 멸치볶음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잖아요. 냉장고에 반찬이 없다면 만만한 반찬, 간단하게 멸치볶음 만들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