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면역력에 좋은 음식, 양배추 요리,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

by BEOM JUM MA 2024. 3. 9.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 양배추 요리,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

 
 
 
양배추는 건강을 상징하는 채소중 하나이기도 하고, 풍부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해서 저도 좋아하는 식재료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등이 풍부할 뿐 아니라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러 가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양배추의 주요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양배추가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이유이죠. 

2. 식이섬유 풍부 :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사 중 더 빨리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염증 효과 : 양배추에는 엽산과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혈액응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항암 효과 : 황화합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인돌 카비놀이라는 물질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돌 카미 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 세포손상을 줄이고 종양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항암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양배추와 함께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요리로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을 만들어볼 텐데요, 요리과정은 간단하지만, 맛이 꽤나 좋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규현의 양배추 참치덮밥 레시피를 공유해 드릴게요.
 
 

 
 
[준비하세요]
양배추채 2~3줌, 참치캔 1개, 달걀 1개,
굴소스 0.8T,
참치액젖 1T, 마늘 1/2T, 
밥, 호박채 조금, 파쏭쏭 조금

 
 

 
 
규현씨는 양배추 참치덮밥에 저는 애호박이 있어 함께 채 썰어 준비했어요. 달궈진 팬에 마늘 반스푼 넣고 타지 않게 마늘향 내줍니다.
 
 

 
 
채 썰어둔 양배추와 호박채를 함께 넣어 잘 익혀주세요. 저는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었습니다.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에서는 저당굴소스를 사용하셨지만, 집에 있는 일반 굴소스 0.8T, 참치액젖 1T 넣어 간을 해주었어요. 간이 잘 베어 들었다면 참치캔의 기름을 제거하고 참치를 넣어줍니다. 너무 뒤적거리면 참치가 조각나서 조금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저는 참치를 넣고 살짝 두어 번만 섞어주었습니다. 
 
 

 
 
쫄깃한 식감을 좋아해서 여기에 표고버섯도 한 개 잘라 추가해 주었어요.(규현 씨는 버섯은 안 넣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더 다양한 식재료를 넣어주니 다채로운 식감과 풍부한 맛이 나긴 하더라고요. 재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팬의 가운데 부분을 동그랗게 파서 계란 넣어줄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 가운데 부분으로 계란톡 터트려주고 뚜껑 닫아 계란윗부분이 살짝 익으면 밥 위에 그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 요리,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 완성되었습니다.
 
 

 
 
 

양배추 요리로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되었네요. 개인적으로 파를 좋아해서 위쪽에 뿌려주었는데, 파의 개운함이 규현 양배추 참치덮밥과 잘 어울리네요.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 소스처럼 양배추덮밥과 함께 먹으면 고소하고 아삭한 양배추의 식감이 중독성 있는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신선한 양배추의 식감이 살아있고 참치의 감칠맛이 더해저 사 먹는 덮밥 같은 맛이 느껴졌어요.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맛과 영양을 다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양배추요리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요, 건강에 좋은 재료를 활용하여 음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맛에 놀라게 되실 거예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