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닭가슴살 치킨강정 간단하게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5. 7.
반응형

 

 


닭가슴살 치킨강정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은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던 닭가슴살을 발견했어요. 단백질 섭취를 위해 냉동실에 보관하며 카레를 만들 때도 넣고, 볶음밥을 할 때도 꺼내 사용하는 영양만점 식재료죠. 오늘은 이 닭가슴살을 가지고 치킨강정을 간단하게 만들어보려고 해요. 요즘 티브이에서 강정이 유행이기도 하고, 아이의 입맛에 맞는 호불호 없는 닭가슴살 치킨강정 아주 쉬운 요리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 같이 만들어봐요.

 

 

 

 

 

[준비하세요]

닭가슴살 두덩이(저는 냉동사용했어요)

떡볶이떡 몇줄

감자튀김 한 컵

튀김가루나 부침가루 한 컵

버터 한 조각

마늘 1T

소금, 후추 약간

간장 2.5T  미림 1T 올리고당 1T 설탕 2T 식초 2T

 

 

 

 

닭가슴살은 잘 해동한 뒤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소금과 후추, 약간의 고춧가루로 간을 해주세요. 조물조물 닭가슴살 구석구석 양념이 베어 들 수 있도록 둡니다. 닭가슴살 치킨강정의 겉면을 바싹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봉지에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2~3T 넣고 잘라둔 닭가슴살과 함께 마구 흔들어 주세요. 튀김가루가 골고루 묻었다면 달궈진 팬에 고기와 떡을 앞뒤로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갈색빛이 돌 수 있도록 잘 뒤집어 주어야 해요.

 

 



이제 닭가슴살 치킨강정의 핵심 소스인 간장양념을 해줄게요. 볼에 간장 2.5T  미림 1T 올리고당 1T 설탕 2T 식초 2T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닭가슴살과 떡이 어느 정도 노릇하게 익었다면 버터 한 조각 넣고 마늘 1T와 함께 마늘버터향을 닭고기에 입혀질 수 있게 섞어주세요.

 

 

 

 

만들어둔 치킨강정 양념을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 넣었는데 짜지 않고 딱 좋은 간이 되었어요. 닭가슴살 치킨강정 간단하게 만들어졌죠? 완성되었습니다.

 

 

 

 

먹기 전에 가볍게 깨나 쪽파, 파슬리정도 뿌려주시면 좋아요. 저는 아이가 파를 넣지 말라고 주문해서 깨와 파슬리만 넣었네요. 입맛 까다로운 아이에게 엄지 척 받고 싶어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었는데,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조금 오버해서 사 먹는 갈비치킨보다 더 맛있다는 극찬을 해주었습니다. 제 입에도 겉은 바싹하고 양념도 잘 베어 들었네요. 짜지도 달지도 맵지도 않은 달콤한 양념이 입에 착착 붙더라고요. 

 

 

 

 

감자튀김은 냉동실에 있길래 함께 넣어주었는데 너무 늦게 넣는 바람에 바싹함이 조금 부족했어요. 고기와 떡을 구워줄 때 감자튀김도 함께 넣어 바싹하게 만들고 양념해 주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메뉴도 어렵지 않게 성공했네요. 냉동실에 닭가슴살 처리 못하고 계신다면 닭가슴살 치킨강정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뻑뻑한 닭가슴살 먹다가 부드럽고 달콤한 치킨강정 맛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메뉴였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