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개운한 음식] 메밀면 요리, 메밀면 샐러드, 냉파스타 소스

by BEOM JUM MA 2024. 5. 17.
반응형




 

 [개운한 음식] 메밀면 요리, 메밀면 샐러드, 냉파스타 소스

 
 
 
저는 면요리 참 좋아하는데요, 소화력이 좋지 않아 밀가루 면보다는 메밀면 요리를 선호합니다. 메밀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채식주의자나 비건에게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되는데요, 메밀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아르기닌이 포함되어 있어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저와 같이 소화력이 떨어진다면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메밀면을 드셔보세요. 소화 기능을 향상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메밀에는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B군, 특히 니아신,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등이 풍부하며, 철분, 마그네슘, 구리 등의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혈당관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메밀은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메밀면 섭취를 선호하는데, 오늘은 개운한 음식이 생각날 때 드시면 좋은 메밀면 요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차갑게 만들어먹는 메밀면 샐러드로, 냉파스타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 정보도 함께 공유해 보겠습니다.
 
 

 
 
[준비하세요]
냉장고 안 녹색채소- 상추, 양상추, 깻잎등 냉장고 상황에 맞춰 준비하세요.
양파반 개, 당근반 개, 새우 한 줌, 메밀면 한 줌
 
[메밀면 샐러드드레싱/냉파스타 소스]
올리브오일 2T, 설탕 1.5, 꿀 1T, 간장 1.5T, 식초 1T, 레몬즙 0.5T, 다진 마늘 0.5T, 참기름 한 바퀴, 후추 조금
 
 

 
 
물이 끓으면 메밀면 넣어 삶아주세요. 메밀면은 4~5분 정도면 적당하게 익는데요, 불의 세기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익는 정도는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잘 익은 메밀면은 바로 찬물에서 차갑게 식혀주고, 물기를 제거해 준비할게요.
 
 

 
 
양파와 당근은 채 썰어 준비하고, 상추와 깻잎은 찬물에 세척한 뒤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재료준비는 끝났으니, 새우를 익혀줄게요. 오일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먼저 볶다가 새우를 넣어줍니다. 약간의 소금과 후추, 카레가루와 파프리카 가루 조금 넣어 간을 해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고, 새우도 탱탱하게 잘 익었다면 팬의 한쪽에 기름 살짝 두른 뒤, 채 썰어둔 당근을 볶으면 준비 끝이에요.
 
 

 

 
 

 
 
메밀면 샐러드 가장 중요한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오늘 만들 소스는 냉파스타 소스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올리브오일 2T, 설탕 1.5, 꿀 1T, 간장 1.5T, 식초 1T, 레몬즙 0.5T, 다진 마늘 0.5T, 참기름 한 바퀴, 후추 조금 넣고 잘 섞어주면 메밀면 샐러드나 냉파스타 소스로 활용가능한 만능드레싱 완성입니다. 이제 그릇에 야채를 올리고 차가운 메밀면과 볶아준 새우, 양파, 당근을 올려준 뒤, 소스를 잘 뿌려 드시면 됩니다. 
 
 

 
 
여름철 입맛 없을 때, 개운한 음식을 원하신다면 메밀면 샐러드를 강력추천드립니다. 메밀면 샐러드의 첫 입은 입안 가득 퍼지는 감칠맛으로 시작됩니다. 쫄깃하고 고소한 메밀면이 신선한 채소들과 어우러지며, 그 위에 뿌려진 간장과 올리브유 드레싱은 깊은 풍미를 더해주네요. 
 
 

 
 
냉파스타 소스로도 잘 어울리는 간장과 식초, 올리브유의 조화가 메밀면에도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향과 맛을 만들며, 신선한 재료들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입맛이 없거나, 개운한 음식을 찾으시거나,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건강함과 맛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메밀면 샐러드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