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오트밀 먹는법, 오트밀 효능, 오트밀 요리, 그래놀라 만들기

by BEOM JUM MA 2024. 11. 6.
반응형

 
 

오트밀 먹는 법, 오트밀 효능, 오트밀 요리, 그래놀라 만들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기 쉽지 않죠. 이럴 때 아침에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는 바쁜 아침,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 만든 그래놀라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어 더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오트밀 요리로 만들어볼 그래놀라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오트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오트밀요리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되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트밀 효능 중 하나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좋습니다. 여기에 그래놀라를 아침으로 선택하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섭취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 해소에도 좋은 영향을 제공합니다.

 
 

 
 
오트밀로 그래놀라 만들기는 재료만 준비해 주면 반이상 성공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오트밀 두 컵과 견과류(호두, 아몬드, 캐슈넛등 선호하는 견과류) 1컵, 건크랜베리 반컵, 코코넛오일 4T, 알룰로스 또는 아가베시럽 3T, 시나몬 파우더 0.5T, 땅콩버터 1T
 
 

 

오트밀 효능과 항산화 효과를 가진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건강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심혈관 건강을 신경 써야 한다면 견과류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견과류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호두는 오메가-3가 풍부하니 심혈관 질환 건강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오트밀에 땅콩버터를 넣어주고, 코코넛 오일대신 올리브유로 대체 가능하며, 단맛을 위해 꿀 또는 메이플시럽, 알룰로스 모두 가능해요. 저는 아가베 시럽으로 선택했습니다. 아가베 시럽 3스푼 넣어주고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시나몬 파우더는 꼭 잊지 말고 넣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은은한 시나몬 향이 더해지면 맛의 퀄리티가 더 높은 그래놀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오트밀을 오븐에 구워주는 과정 후 식혀주면 오트밀 요리로 영양가 풍부한 그래놀라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재료들을 겹치지 않도록 넓게 펼쳐주고, 16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저는 오트밀 그래놀라의 바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중간에 한두 번 앞뒤로 뒤집어주었는데요, 조금 번거롭지만 뒤집는 과정으로 그래놀라가 골고루 노릇해집니다. 건 크랜베리는 말랑한식감을 좋아해서 끝나기 몇 분 전에 넣어 부드러운 식감으로 추가해 주었어요. 기호나 취향에 따라 재료나 굽는 시간은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그래놀라는 잠시 열기를 식힌 후 용기에 담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보통 아침에 그릭요거트에 그래놀라 넣어 아침으로 먹는데요, 꽤나 든든하고 맛있는 아침식사가 되는 것 같아요.

오트밀 먹는 법으로 선택해 본 그래놀라 만들기, 오트밀 요리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