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 김밥/오이김밥으로 건강식단

by BEOM JUM MA 2023. 8. 31.
반응형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 김밥/오이김밥으로 건강식단

 
 
꾸준한 다이어트는 참 어렵지요? 세상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기에 일주일에 몇 번은 건강한 식단을 만들려고 노력하지요.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메뉴를 좋아하는데요, 오이가 주가 되는 오이김밥인데요, 건강한 다이어트 김밥으로 안성맞춤이랍니다.

오이의 풍부한 수분과 칼륨이 갈증해소를 도울뿐 아니라 체내 노폐물배출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 c가 함유되어 피로해소 좋은 식재료지요.  여기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가 더해지면 오이김밥으로 건강식단을 만들 수 있는데요,  밥의 양을 줄이고 야채위주의 한 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하기에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준비하세요]
오이한개
밥반공기(후리가케+참기름섞어준비)
크래미2~3개
케일 2장(상추가능)
아보카도 한 개

 
 

 
 
깨끗하게 씻은 오이는 감자칼로 길게 잘라주었어요. 오이가 김대신 밥과 야채를 싸줄 거라서 오이 한 개를 모두 얇고 넓게 채를 만들어줍니다. 크래미는 마요네즈 1T와 홀그레인 0.5T, 소금후추 넣고 섞어 준비해 주세요. 크래미의 간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오이김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얇게 채 썬 오이를 일열로 깔아주고 그릭요구르트를 살짝 발라준 뒤 후리가케와 참기름으로 간을 한 밥을 얇게 펼쳐줍니다. 
 세척한 케일과 얇게 잘라둔 아보카도도 올려주었어요.
 
 

 

 
양념한 크래미까지 올리면 오이김밥 쌀준비 끝입니다. 이제 흐트러지지 않도록 잘 싸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보통 김발 이를 사용하시면 편리하지만, 저는 그냥 손으로 돌돌 말아주었어요. 그런데 김발 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재료가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하면서 싸는 게 조금 힘들었습니다.  
 
 

 
 
다이어트 김밥으로 만들어본 오이김밥, 밥과 야채를 말다가 찌그러지면 어쩌나 걱정하며 만들었는데 다행히 예쁜 모양이 나왔네요. 오이김밥 위쪽에 스리라차와 데리야끼소스, 마요소스 조금 뿌렸는데 잘 어울립니다. 다이어트식단으로 추천하는 만큼 야채의 비중이 높은 김밥이라 포만감도 오래가고 많이 먹어도 살찔걱정은 덜하답니다.

 

 
 
 아보카도가 가득 들어가서 담백한 버터맛이 느껴집니다. 김밥에 아보카도를 넣어먹어도 맛있네요. 별다른 간은 안 했지만 크래미의 짭조름한 맛과 오이김밥 위쪽에 뿌린 스리라차와 데리야끼소스 만으로도 간은 충분한 것 같아요. 다이어트 식단 추천하는 다이어트 김밥 꽤 괜찮은 한 끼였습니다. 오이김밥으로 건강식단으로 한번 만들어보시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