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노 밀가루,노 버터,노 설탕,노 발효 오트밀 빵 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2. 18.
반응형

노 밀가루, 노 버터, 노 설탕, 노 발효 오트밀 빵 만들기



어제는 이웃님 블로그에서 오트밀의 효능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다이어트, 변비완화, 피부미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산화효과등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집에 오트밀이 있기도 해서 오트밀 빵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빵 만들기가 어려운 이유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발효나 정확한 계량, 만들고 굽기까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오늘 만드는 오트밀 빵은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노 밀가루, 노 버터, 노 설탕으로 건강한 방법으로 노 발효입니다. 그냥 섞어서 구우면 끝이에요. 참 쉽쥬? 한번 만들어볼까요?



[준비하세요]
오트밀 3컵
계란 2알
소금 1/2t
요거트 1.5컵
견과류 1컵
건크랜베리 1/2
초코칩 1/2컵
베이키파우더 1T




오트밀 3컵계란 2개 넣고 섞어주세요.




오트밀에 계란이 잘 섞였다면, 요거트 1.5컵을 2번에 나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소금 1/2t도 넣어줍니다.



오트밀 가루의 날가루가 사라지고 서로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그럼 견과류 1컵을 넣어주세요. 호두나 아몬드는 잘게 잘라주는 게 좋지만 저는 그냥 넣었습니다만, 빵이 완성되었을 때 견과류가 너무 크면 빵을 자를 때 좀 더 많은 힘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집에 크랜베리 1/2컵과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초코칩도 1/2컵 넣어주었습니다.




견과류와 건과일, 초콜릿칩이 잘 섞였다면 베이킹파우더 1T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끝이에요. 정말 쉽지요? 보통 베이킹은 이다음이 발효과정이지만 오트밀 빵은 반죽을 바로 틀에 부어 구워줍니다.




유산지를 깔고 사각틀에 넣어 예열된 오븐에 180도 35분 구워주었어요. 저는 윗면에 해바라기씨 조금 뿌려주었더니 좀 더 예쁘게 구워진 것 같아요. 색도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오트밀 빵이 완성되었습니다. 노밀가루, 노 버터, 노설탕, 노발효라 정말 쉽게 만들었어요.



견과류를 가득 넣었더니 중간중간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참 좋네요. 설탕을 1도 안 넣었음에도 건과일의 달콤한 맛이 느껴져 많이 심심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딸기잼을 발라먹으니 훨씬 더 맛이 좋았습니다. 몸에 좋은 오트밀을 이용해 빵을 만들어 먹으면 정말 건강하게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딸기잼은 사랑입니다. 딸기잼의 달콤한 맛과 견과류 가득한 빵이 잘 어울려요. 조금 심심하다 생각이 들 때 딸기잼이 은은하게 단맛을 전해주니 조화롭고 맛있는 빵을 만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오트밀을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니 그 또한 좋은 것 같습니다. 모두 맛있고 건강하게 먹으며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