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시판소스로 볶음쌀국수, 팟타이만들기

by BEOM JUM MA 2023. 5. 15.
반응형

 
 

시판소스로 볶음쌀국수, 팟타이 만들기

 
 
동남아시아의 음식은 대체적으로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가 주를 이루죠. 고수나 향이 강한 향신료등이 음식 전체에 기본재료로 들어가 있죠. 이런 이유로 해외여행 시 음식을 전혀 못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다행스럽게도 가족 중에 향신료나 고수의 향에 거부가 있는 사람은 없어 그나라의 다양한 음식 맛보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그중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그린커리, 똠양궁, 팟타이 같은 타이푸드를 굉장히 좋아하답니다. 그런 아이가 오늘 갑자기 볶음쌀국수인 팟타이가 먹고 싶다 하더라고요. 또 먹고 싶다고 하는 건 바로 요리해 주는 범줌마이기에 시판소스로 빠르게 팟타이 만들어 봤습니다.
 
 

 
 
 
[준비하세요]
쌀국수 면 2인분(찬물에 담가주세요)
숙주 200~300g
새우나 오징어(냉동)
(냉동새우나 오징어는 찬물에 담가 충분히 해동해 주세요)
부추, 고수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양파반 개
(채 썰어 준비합니다)
양송이버섯 2개
계란 1개
팟타이 시판소스
굴소스 조금
 
 

 
 
달궈진 팬에 마늘 1t 넣고 채 썬 양파와 먹기 좋게 자른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서 익으면 완전히 해동한 새우나 오징어를 넣고 익혀줄 거예요. 이때 소금, 후추, 큐민가루 조금 넣고 볶아주세요. 
 
 

 
 
찬물에 불려둔 쌀국수면은 바로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쌀국수 면을 넣고 소스를 4~5큰술과 굴소스 2t 넣어주고 빠르게 볶아주어요. 팬 한쪽에는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 만들어주세요. 팟타이에는 또 계란이 들어가야죠. 스크램블이 다 되었다면 씻어둔 숙주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만 저어주고 불을 꺼줍니다. 볶음쌀국수 팟타이 만들기를 할 때 쌀국수 면이 들어가고 나면 조리과정을 빠르게 진행해주셔야 해요. 금방 면이 불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볶음쌀국수, 팟타이만들기 마지막은 부추와 고수를 넣고 고춧가루 1T까지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간이 부족하다면 굴소스나 액젓으로 간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팟타이 만들기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재료준비만 되면 요리하는 건 10분 정도면 충분한 요리랍니다. 김치찌개보다 간단한 요리인 것 같아요. 
 
 

 
 
팟타이는 땅콩가루를 뿌려줘야 하잖아요. 고소한 땅콩가루와 쫀득한 볶음쌀국수 면이 찰떡입니다, 집에서 요리하면 좋은 점은 해물을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거죠. 새우와 오징어를 양껏 넣어만든 팟타이는 골라먹는 재미를 만들어줍니다.
 
 

 
 
동남아 음식 중 팟타이를 가장 좋아하는데, 처음엔 너무 오래 볶아 쌀국수 면이 불어서 못 먹었던 적도 있답니다. 그래서 볶음 쌀국수처럼 면을 볶는 요리는 되도록 빠르게 진행하려고 해요. 팟타이 만들기를 하실 때 이점만 주의해 주신다면 맛있는 볶음 쌀국수를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