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취미인 일상

밀키트 추천, 밀키트 만들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아이들 겨울 방학 메뉴

by BEOM JUM MA 2025. 2. 14.
반응형

 

 

 

밀키트 추천, 밀키트 만들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아이들 겨울 방학 메뉴


아이들 겨울방학 메뉴 정하는 게 보통 신경 쓰이는 게 아니죠. 이럴 때 간단하게 먹기 좋은 밀키트 추천해요. 오늘은 밀키트 만들기로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해볼게요. 토마토 파스타를 미리 만들어 밀키트로 준비해 두면 바쁠 때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토마토 파스타 밀키트 만들어 두면, 미리 완성된 상태로 보관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2분~3분 데우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수 있어요. 조리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일상에 가벼운 점심이나, 귀찮을 때 간단한 저녁메뉴로 간편하고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웍에 물은 넉넉하게 넣고 끓여주세요. 밀키트 만들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들기 때문에 파스타면도 넉넉하게 삶아줍니다. 400~500g 삶아줄게요.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게 면 삶기인데, 저는 보통 7분정도 단단하게 삶고, 이후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어두면,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데우면서 적당히 면이 익더라고요. 

 

 

 

 

다른 팬에는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한 개를 다져넣어주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추가해주세요. 

 

 

 

 

양파가 투명하고 노릇노릇 해지면 파스타소스를 한통 넣어주고, 치킨스톡 한개 또는 치킨파우더 1t 넣어 감칠맛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토마토파스타 만들 때는 꼭 치즈를 넣어주는데요, 치즈의 고소하고 풍부한 맛이 토마토소스와 파스타를 잘 어울리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특히 파스타의 매콤하고 상큼한 맛을 치즈가 부드럽게 감싸주면서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잡히는 느낌이죠. 일반 슬라이스 치즈도 좋고, 파르미지아노 치즈도 좋아요. 이렇게 치즈 한 장이 파스타의 풍미를 더욱 높여줍니다.

 

 

 

 

오늘은  파스타소스에 냉장고 한편에 있던 함박 스테이크를 추가해 봤어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운 함박 스테이크를 토마토 파스타 소스에 넣고 잘 으깨주면, 고기의 풍미가 토마토소스에 고스란히 베어 들어 맛이 더 풍부해지더라고요. 고기와 토마토소스의 조화가 맛도 좋고 소스에 깊은 맛까지 더해주니 완전 럭키비키잖아요.

 

 

 

 

 

 

 

7분 삶아진 파스타면은 살짝 식혀 올리브오일 두어 바퀴 뿌려 코팅해 주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저는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를 할 때 1인분의 양은 100g~120g 정도가 적당하더라고요, 필요한 만큼 데워먹을 수 있고 이렇게 소분해 두면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해서 음식을 버리는 일이 줄어들더라고요.

 

 

 

 

면위쪽으로 준비해 둔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2~3 국자 넉넉하게 부어주고, 가장 위쪽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마무리로 파슬리도 살짝 뿌려주면 아이들 겨울 방학 메뉴로 추천하는 밀키트 완성입니다. 

 

 

 

 

 

만들어둔 토마토 파스타 밀키트는 냉장고와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어요. 냉장보관의 경우 최대 3일 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냉동으로 보관하는 경우 최대 3주까지 보관이 가능하기에 아이들 겨울 방학에 스스로 전자레지에 데워 먹을 수 있는 메뉴로도 좋더라고요. 

 

 

 

 

냉장보관한 파스타 밀키트는 위쪽에 뿌려준 모짜렐라가 녹을 수 있도록 1분 30초 정도 데워드시면 딱 좋아요. 방금 만든 파스타와 같은 식감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치즈가 적당히 녹아있고, 중간중간 함박 스테이크가 입에 들어올 때마다 고기 육즙까지 더해지니 풍부한 맛의 토마토 파스타 밀키트를 즐길 수 있었어요.  매일 요리하고 만드는 과정이 힘들다면, 이렇게 한 번에 만들어 보관해 두고 간편하게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