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가취미인 일상

오트밀 활용요리, 오트밀 디저트, 오트밀 초코와플 만들기

BEOM JUM MA 2023. 4. 20. 06:00
반응형




오트밀 활용요리, 오트밀 디저트, 오트밀 초코와플 만들기

 
 
최근에 와플 메이커를 구입했어요. 이유는 아이가 마시멜로를 와플메이커에 구워 먹고 싶다는 이유에서였죠. 이유가 어떻든 간에 이왕 구입한 거 여러 재료를 가지고 요리 활용법을 생각해 봤어요. 와플 메이커에 맞는 와플믹스를 가지고 편하게 와플을 먹을 수도 있지만, 밀가루를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 오트밀을 활용해서 오트밀 디저트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사실 오트밀 자체는 별다른 맛이 없잖아요. 디저트 느낌에 맞도록 다양한 재료를 믹스해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건 비밀인데, 만들던 도중 실패도 했어요. 와플메이커가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고요. 반죽의 농도가 꽤나 중요한 예민한 기계였지 모예요. 반죽이 질어질 것 같은 재료는 함께 넣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실패 후 정리하고 닦고 하는 과정이 저에게는 쉽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으실 분들을 위해 오트밀 초코와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해요. 오트밀이 주 재료라서 건강한 맛일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달콤한 와플이 탄생했습니다. 재료를 준비하고 반죽만 해놓으면 반죽기에서 구워지는 시간은 단 5분 정도로 짧은 시간 안에 디저트를 완성할 수 있어요. 건강한 식재료로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 초코와플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준비하세요]
오트밀 한 컵
설탕 1T
베이킹파우더 1T
소금 약간
초코칩 2T
코코아파우더 1T
메이플시럽 1T
우유 1/3컵
 
 




오트밀은 믹서기에 갈아서 밀가루 형태인 오트밀 밀가루 한 컵, 설탕 1T, 코코아파우더 1T, 베이킹파우더 2t, 소금 약간, 초코칩 2T, 우유 1/3컵, 메이플시럽 1T 재료를 모두 섞어주세요. 와플 메이커를 구입하고 와플을 만들어보니, 반죽의 농도 와플의 성공을 좌우합니다. 성공적인 와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너무 질은 반죽이 아닌 꾸덕한 느낌의 반죽이 돼야 하더라고요. 특히 오트밀의 경우 일반 밀가루가 아니기에 너무 질어버리면 모양이 안 나와요. 조금 되다 싶을 정도의 반죽으로 만들어주어야 예쁜 모양의 오트밀 초코와플을 만들 수 있어요.
 
 

 
 
와플 메이커에 기름을 잘 발라주고 반죽을 너무 많지 않게 올려주세요. 저는 5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와플을 만들어보니 반죽을 욕심내서 많이 올리면 넘쳐흐르기도 하고 모양이 예쁜 게 나오지 않았어요. 반죽을 조금만 올려도 구워지면서 조금 적당한 크기의 와플이 됩니다.
 
 

 
 

빠르게 완성된 오트밀 초코와플 위에 슈가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뿌려주니 더 먹음직스러운 디저트가 되었네요. 초코칩과 코코아 파우더가 들어가서 달콤한 맛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오트밀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말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모를 것 같아요. 일반 와플과 크게 차이 없는 맛있는 와플이에요.

 
 

 
 
최근 다이어트 한다며 당분의 섭취를 줄이기도 했지만, 가끔 이 정도의 달달함은 기분을 업시키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오트밀을 활용한 요리로 만들어본 오트밀 디저트,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디저트는 이런 메뉴인 것 같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한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그런 디저트 말이죠. 건강한 디저트 찾고 계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