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가취미인 일상

냉동 삼겹살요리,대파제육볶음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기

BEOM JUM MA 2023. 2. 17. 06:00
반응형



냉동 삼겹살요리, 대파제육볶음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기



오늘은 뭘 먹을까? 하고 냉동실을 열었는데, 며칠 전 구워 먹고 남은 냉동삼겹살을 발견했어요. 날도 흐리고 뭔가 매콤하면서 자극적인 메뉴가 생각나서 냉동삼겹살을 가지고 대파제육볶음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레시피는 만인이 사랑하는 백종원 레시피로 준비해 봤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 한번 같이 따라 해 봐요.



[준비하세요]

삼겹살 300g(저는 냉동삼겹살 사용했어요)
통마늘 8개 또는 다진 마늘 2T
대파 2대와 쪽파 한 줌
물 1/3컵
간장 3T
설탕 1.5T
고춧가루 2T
참기름 1/2T
맛소금, 후추, 깨소금 조금


대파는 반갈라서 큼직하게 잘라서 준비하고, 통마늘이 있다면 얇게 채 썰어주세요. 저는 다진 마늘을 이용했는데 되도록 통마늘 사용을 추천합니다. 다진 마늘은 오래 볶다 보면 많이 탈 수 있거든요. 냉동 삼겹살은 먹기 전에 자연해동, 냉장해동, 찬물해동등 편한 방법으로 해동해 주신 후 먹기 좋게 잘라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팬에 해동된 냉동삼겹살을 깔아주고 불은 약불로 기름이 나올 때까지 구워주어야 해요. 소금과 후추 간을 약간 해주고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기름이 지글지글 나오고 살짝 뒤집었을 때 노릇노릇 해졌으면 뒤집어서 구워줍니다. 뒤집어 구우면서 편마늘이나 다진 마늘 2T를 넣어주세요.



노릇노릇 잘 구워지고 있죠. 삼겹살이 구워졌다면 프라이팬에 너무 많은 기름기를 제거하고 다음 간을 해줍니다. 저는 키친타월로 나온 기름을 닦아주었어요. 그리고 설탕 1.5T를 넣어 기름에 설탕이 녹으면서 색이 날 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불맛 담당인 간장은 3T 넣고 지글지글 고기에 불맛을 입혀줍니다. 간장이 들어가니 먹음직스러운 색으로 변하네요.



설탕과 간장이 삼겹살에 불맛을 입혀주었으니 잘라놓은 대파와 송송 썰어놓은 쪽파로 개운한 향을 더해줍니다. 대파제육볶음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청양고추도 넣어주시더라고요. 저는 고추가 없어서 패스하지만 청양고추 들어가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고춧가루 2T를 넣어 매운맛도 고기에 입혀줍니다. 이때, 고춧가루가 잘 뭉치도록 살짝 물 1~2T 넣어주시면 더 재료가 고기에 잘 섞일 수 있어요. 참기름 1/2, 후추 3번 톡톡 뿌려주고, 깨소금 올려주면 양념이 잘 베어든 냉동 삼겹살로 요리한 대파제육볶음 완성입니다.



백종원 레시피는 실패가 없잖아요. 재료도 요리방법도 간단하고 맛까지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생삼겹살로 요리하면 훨씬 맛있겠지만,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삼겹살로도 충분히 냄새 안 나고 불맛 나는 대파제육볶음을 만날 수 있어요.



색도 좋고 맛도 좋고, 술 한잔 하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아이는 밥에 고기 올려서 불맛향이 좋다며 맛있게 먹었어요. 대파를 이용해 제육볶음 만들어 맛있는 한 끼 드시기 바랍니다.

300x250